뉴스 & 이벤트

Fasoo의 새로운 소식 및 정보를 공유 드립니다.

뉴스 및 보도자료

파수, 가트너 하이프 사이클 보고서 세 곳에 등재

2020.08.26

파수는 가트너가 금년에 발행한 ‘하이프 사이클 (Hype Cycle) 2020’ 보고서의 세 곳에 등재되며,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장 잠재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습니다.

가트너가 매년 발행하는 하이프 사이클은 최신 IT 기술이 시간과 기대치에 따라 어떻게 성장하는지 살펴보는 보고서로, 보안, 개인정보보호 및 IT 전문가에게 다양한 사이버 보안 위협으로부터 가장 강력한 보안을 제공하는 기술 및 기업들을 선별하여 명시합니다.

파수가 세계적으로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는 EDRM (Enterprise Digital Rights Management) 기술에 대한 관심이 미국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확대되어 왔으며, 올해는 하이프 사이클에 EDRM을 데이터 보안(Data Security), ID 및 접근 관리(Identity and Access Management) 뿐만 아니라 클라우드 보안(Cloud Security) 분야까지 포함시켰습니다. 본 보고서에 따르면 이제 EDRM은 기술의 가능성을 알게 되고 성공모델에 대한 이해가 높아지는 단계를 넘어, 시장에 본격적으로 자리 잡게 되는 ‘안정기’에 이르렀다고 설명했습니다. 파수는 앞서 언급한 세 분야에서 모두 영향력 있는 기업으로 등재됨으로써, EDRM 시장이 성장하는 만큼 파수 또한 글로벌 시장에서 높은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전망됩니다.

가트너는 EDRM이 데이터 위치에 상관없이 특정 데이터에 대한 접근을 통제하고 추적 및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이라고 설명하며, 비즈니스 파트너에게 전달되는 비정형 데이터를 제어할 수 있는 위한 유일한 매커니즘이라고 강조했습니다. 또한, 파수가 집중하고 있는 또 다른 기술 분야인 데이터 식별 및 분류도 하이프 사이클 전반에 걸쳐 매우 중요하게 다뤄져, 눈길을 끌었습니다.

파수 조규곤 대표는 “이제는 미국 시장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서 EDRM 시장이 본격적인 성장 궤도로 접어들었다고 볼 수 있다”고 언급하며, “파수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EDRM 프로젝트 경험과 기술력을 기반으로 관련 시장을 리드해 나가고 있는 기업으로서, 앞으로 가파른 해외 매출 상승 곡선을 그릴 수 있을 것”이라고 밝혔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