뉴스 & 이벤트

Fasoo의 새로운 소식 및 정보를 공유 드립니다.

뉴스 및 보도자료

스패로우 v5 CC인증 획득으로 공공시장 대대적 공략

2019.02.20

㈜스패로우는 시큐어코딩 및 코드 품질 분석 도구 솔루션인 스패로우 버전 5(Sparrow SAST/SAQT v5)가 공동평가기준(Common Criteria, CC) 인증을 획득하고, 공공시장 공략을 대폭 강화합니다.


공공기관은 공공 정보화 사업 발주 시 시큐어코딩 제품을 의무 도입해야 하며, 반드시 ‘소스코드 보안약점 분석도구’라는 제품유형으로 CC인증을 받은 제품을 사용해야 합니다. 파수닷컴 애플리케이션 보안 사업본부에서 별도 독립법인으로 분사한 ㈜스패로우는 스패로우 버전 4로 2014년 시큐어코딩 진단도구 업계 최초 CC인증을 획득했으며, 지난 5년간 수많은 연구와 개선을 통해 업그레이드 된 스패로우 버전 5가 새롭게 CC인증을 획득했습니다. 이를 통해 기존 고객사는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최신 버전을 사용할 수 있게 됐으며, 신규 고객은 경쟁제품 대비 훨씬 우수한 제품을 구매하여 적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.

최신 기술과 트렌드를 반영해 성능과 사용자 편의 기능을 대폭 향상한 스패로우 버전 5는 국내 시큐어코딩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스패로우 버전 4의 분석 속도를 약 30% 상승시켰습니다. 정탐 분석 능력이 30% 이상 향상됐으며, 오탐율 또한 20% 이상 감소됐습니다. 이와 함께, 사용자 환경(UI/UX)을 한층 개선했으며 머신러닝 기술을 접목하여 실 사용자들의 업무효율을 극대화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. 또한 자사의 DAST(웹취약점분석), RASP(자가방어) 제품과 상호작용 플랫폼을 통해 검출력을 높임으로써, 보안취약점을 완벽하게 제거할 수 있도록 설계된 버전입니다.

㈜스패로우 장일수 대표는 “이번 업그레이드 버전의 CC인증 획득을 기점으로 공공시장의 매출 확대는 물론 중앙부처 및 지자체의 보안성 강화에 크게 기여할 것”이라고 언급하며, “스패로우 버전 5는 1분기 내에 조달 등록을 완료해 최신 버전도 나라장터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을 것”이라고 밝히며 시장 확대에 대한 자신감을 피력했습니다.